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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애즈 동영상 광고 만드는 법 게제 위치 구글에 광고하기 (2)

소통해요 2024. 3. 28. 03:24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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구글애즈로 구글에 광고하기 두 번째 동영상 광고  만드는 법을 알려드립니다.

 

구글애즈 동영상 광고

구글애즈 계정 등록 및 검색광고 하는 법은 지난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

구글애즈 동영상광고는 일정의 디스플레이 광고입니다.

디스플레이 광고는 DA 라고도 많이 하는데요 광고를 어떤 목적으로 할 것인지 광고 목표 (판매 리드 웹사이트트래픽 제품 및 브랜드 구래 고려도 브랜드 인지도 및 도달범위 앱 프로모션 오프라인 매장 방문 및 프로모션 등)를 선택한 후에 캠페인 유형 중 하나로 동영상 캠페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

 

광고유형으로 동영상을 선택하면 전환유도만 가능하고 입찰전략은 타겟 CPA와 전환수 최대화 중에서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. 이 두 가지는 구글의 인공지능을 이용한 스마트 자동입찰 전략이라고 합니다. 타깃 CPA를 선택하면 아래와 같이 비용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.

 

입찰 전략으로 전환수 최대화를 선택하면 타겟 CPA와 같은 비용입력란이 나타나지 않습니다. 대신 일일예산에 의해 통제되는 것이죠.

광고 게제위치

광고 게재위치는 국가 및 언어를 비롯해 동영상이 어떤 네트워크에 게재되는지 확인합니다. 동영상광고는 유튜브 검색결과 유튜브 동영상 및 디스플레이 네트워크 동영상 파트너로 되어있습니다. 유튜브가 아니더라도 가끔 애드센스 디스플레이 광고에서 동영상으로 된 광고를 볼 수 있는데 그에 해당됩니다.  이 광고 기능은 체크해제할 수 있는데요. 조만간 해제기능이 없어질 거라 합니다. 그리고 아래와 같이 구글 애드센스에서 일반 또는 민감한 카테고리에서 만날 것 같은 유형을 선택하는 부분과 유튜브 등에서 영상을 게시할 때 보는 것과 유사한 내용의 유형 선택이 있습니다.

 

그리고 광고를 보고 클릭 시 이동할 링크를 추가하면 기본적인 세팅이 어느 정도 완료됩니다. 마지막 단계로 동영상을 광고로 등록하면 됩니다.

동영상광고는 기본적으로 반응형 광고를 만들게 됩니다. 게시될 매체의 형태 모바일 데스크톱 등 사이즈가 자동으로 변하는 반응형 동영상 광고로 만들어집니다.

 

마치며

구글애즈 동영상 광고를 알아봤습니다. 디스플레이광고와 동영상광고를 만드는 방법은 다른 포스팅을 통해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겠습니다. 

고맙습니다.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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